수원시, 청소년 대상 그림·글짓기·미디어 등 3개 부문 ‘수원시 환경작품 공모전’ 참가하세요
상태바
수원시, 청소년 대상 그림·글짓기·미디어 등 3개 부문 ‘수원시 환경작품 공모전’ 참가하세요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4.1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제27회 환경의 날을 맞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5월 13일까지 ‘2022년 수원시 환경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수원시 환경작품 공모전’ 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수원시 환경작품 공모전’ 홍보물ⓒ경기타임스

공모는 ▲그림(회화·포스터) ▲글짓기(운문·산문) ▲미디어(사진·영상)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환경 보전과 친환경 생활 실천’ 등 환경 분야 전반이고, 소재는 ‘미세먼지 농도 증가, 기후변화 등 지구위기 상황’과 ‘에너지 절약, 자원재활용, 친환경 교통 이용 등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이다.

시 초·중·고등학생들과 같은 연령대 청소년이 응모할 수 있다. 그림은 회화와 포스터 규격은 4절지이고, 글짓기는 운문은 200자 원고지 5매 이내, 산문은 원고지 10매 내외 분량으로 제출해야 한다. 단, 초등학교 1~3학년은 그림은 8절지, 산문은 원고지 7매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미디어 부문은 고등학생 이상(같은 나이 청소년)만 참가할 수 있다. 사진은 해상도 2400x1800픽셀 이상으로 1인 2점을 응모해야 하고 영상은 개인 혹은 팀(최대 5인)이 해상도 1920x1080픽셀 이상인 러닝타임 3분 내외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작품은 응모신청서와 함께 방문·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환경정책과)으로 제출해야 한다. 우편 제출은 마감일까지 도착해야 한다.

5월 23일 수상자를 발표한다. 부문별로 수원시장, 수원시의회의장,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 명의의 최우수·우수·장려·특별상이 있다. 6월 중 각 학교장이 자체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총 48명이다.

시는 우수작을 모은 전자책을 제작할 예정이다. 그림 부문 시상작은 6월 13일부터 7월 29일까지 수원시청 로비와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관 등에 전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작품 공모전이 청소년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친환경 생활에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청소년이 공모전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