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혁 수원시장 예비후보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추진
상태바
김준혁 수원시장 예비후보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추진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4.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는 17일 김준혁의 혁신을 더해 시민을 위한다는 뜻을 담은‘10대 혁혁한 공약’세 번째로, 생명 존중 교육과 사람과 동물의 통합복지 실현을 위한 반려동물 놀이터와 테마파크 조성 계획을 밝혔다.

사진)김준혁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경기타임스
사진)김준혁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경기타임스

김준혁 예비후보는 “시민들을 많이 만나고 대화하는 과정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았다”며 “시민들과 반려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테마파크 조성을 추진하게 됐다”며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반려동물 놀이터 및 테마파크에는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한 펫놀이터와 펫카페, 펫미용실, 펫수영장, 펫케어존, 펫호텔, 키즈카페, 다목적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생명존중 체험교육장을 조성해 초등학생 대상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반려동물과 가족을 위한 공동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축제와 반려동물 펫티켓 홍보 캠페인 등도 펼쳐 인간과 동물의 지속가능한 공존도 함께 도모할 예정이다.

또 기존 호매실과 수원광교호수공원, 수원올림픽공원 등지에 있는 반려견 놀이터를 재정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찾는 문화공간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김준혁 예비후보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대화의 장을 자주 펼쳐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도시 수원을 만들어 사람과 동물의 통합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