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폐현수막, 낙엽 수거 자루로 재탄생
상태바
수원시, 폐현수막, 낙엽 수거 자루로 재탄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4.13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수원도시공사·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폐자원 재활용 사업’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수원도시공사, 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와 협력해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낙엽 수거용 자루 1000여 개를 제작했다.

사진) 자원봉사자들이 폐현수막을 활용해 낙엽 수거용 자루를 만들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 자원봉사자들이 폐현수막을 활용해 낙엽 수거용 자루를 만들고 있다.ⓒ경기타임스

시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10일까지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민관 협업 폐자원 재활용 사업’을 전개해 가로 환경을 정비할 때 사용하는 낙엽 수거용 자루를 만들었다.

시 청소자원과는 지난 3월 수원도시공사 측에 제20대 대통령 선거 기간 동안 관내 곳곳에 게시됐던 홍보 현수막을 재활용해 ‘낙엽용 마대(麻袋)’를 제작하자고 제안했다.

이후 수원시는 수원도시공사에 폐현수막 440매를 지원했고, 수원도시공사는 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자원봉사자 등 시민 70여 명과 함께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의상실에서 폐현수막을 활용해 재봉틀로 자루를 만들었다.

시는 낙엽 수거용 자루를 올해 10월부터 가로 환경 정비 사업을 할 때 적극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또 6~9월에는 추가 작업(2회)을 해 자루 2000여 개를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13일 팔달구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의상실에서 열린 ‘폐현수막 재활용 나뭇잎 수거용 자루 전달식’에는 수원시 청소자원과·수원도시공사·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 관계자는 “한 번 쓰고 버려지는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낙엽을 담는 자루를 만들었다”며 “민관 협업으로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환경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