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도시숲 조성·관리 활성화해‘녹색도시 수원’만든다...‘수원시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공포
상태바
수원시, 도시숲 조성·관리 활성화해‘녹색도시 수원’만든다...‘수원시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공포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4.1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도시숲을 더 체계적으로 조성·관리하고, 도시숲 조성·관리에 시민 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는 근거 조례를 마련했다.

사진)수원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사진)수원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시는 도시숲 조성·관리 활성화에 필요한 시책 수립·시행, 도시숲 조성·관리를 위한 심의위원회·민관 협의체 구성 등을 골자로 하는 ‘수원시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지난 4월 7일 공포했다.

‘수원시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는 ▲총칙 ▲도시숲 등 조성·관리 계획의 수립·시행 등 ▲도시숲 등 조성·관리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민간 참여 활성화 등 5장 23조로 구성됐다.

조례에 따라 수원시는 도시숲·생활숲·가로수 등의 체계적인 조성·관리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도시숲 조성·관리 활성화에 필요한 시책을 수립·시행하게 된다.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계획은 ‘도시숲 등 시책의 목표와 추진 방향’, ‘도시숲 등의 조성·육성’, ‘도시숲 등의 보전·보호·관리’, ‘지역 주민의 참여 활성화·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해 수립·시행하게 된다.

또 지역 특성을 살린 도시숲 조성·관리 시책 개발에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도시숲 조성·관리 과정에서 시민 참여 활성화를 이끄는 ‘민간 협의체’ 등을 구성·운영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정된 조례가 시민과 함께 만드는 ‘녹색도시 수원’을 이끄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도시숲 조성·확대로 기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