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맹순씨네 아파트에 온 새들’보러 오세요!...
상태바
수원시, ‘맹순씨네 아파트에 온 새들’보러 오세요!...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4.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매실도서관, 정맹순 작가 작품 전시회·탐조(探鳥) 체험 프로그램 운영

[경기타임스]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이 24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전시·체험 프로그램 ‘맹순씨네 아파트에 온 새들’을 운영한다.

사진) 정맹순 작가ⓒ경기타임스
사진) 정맹순 작가ⓒ경기타임스

‘맹순씨네 아파트에 온 새들’은 새를 관찰하고 그림을 그리는 정맹순 작가(81)의 작품 전시회와 호매실동 아파트 단지 일대에서 탐조(探鳥) 활동을 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작품 전시회는 24일(매주 월요일 휴관)까지 호매실도서관 1층 로비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사진) ‘팔순 맹순씨의 아파트 새 지도’ⓒ경기타임스
사진) ‘팔순 맹순씨의 아파트 새 지도’ⓒ경기타임스

정 작가가 관찰한 다양한 종류의 새 그림, 자녀·손주에게 선물한 새 그림 등 작품 30여 점이 전시된다. 호매실GS아파트 단지에서 탐조 활동을 하며 완성한 ‘아파트 새 지도’, ‘탐조 기록 노트’ 등 결과물도 볼 수 있다.

탐조 체험 프로그램은 17일 오전 9~11시 호매실GS아파트 단지 일원에서 진행된다. 정 작가의 자녀(딸)인 박임자 씨(탐조책방 대표·생태문화기획자)가 수강생(초등학생 자녀를 둔 7가구)들과 함께 아파트 단지 내 자연환경을 관찰하고, 탐조 활동을 할 예정이다.

시 권선구에 거주하는 정맹순 작가는 아파트 단지와 아파트 인근 텃밭에서 새를 관찰하고, 그림을 그리는 작가다. 지난 2018년 심장 수술을 받은 후 딸이 선물한 노트·볼펜·색연필을 활용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2020년에는 아파트 단지 내에서 탐조 활동을 시작했고, 2021년까지 1년간 47종의 새를 그리며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아파트 새 지도’를 만들었다. 현재까지 완성한 새 그림은 200여 점에 달한다.

시 관계자는 “호매실도서관으로 오면 팔순이 넘은 정맹순 작가가 따뜻하고 세심한 시선으로 그려낸 새 그림을 감상할 수 있다”며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