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자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늘 시민들과 소통하며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열린시정 실천할 것
상태바
조명자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늘 시민들과 소통하며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열린시정 실천할 것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3.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최초의 여성 의장을 역임한 ‘똑순이’ 조명자 의원(더불어민주당)이 3월 25일 수원시 영통구 소재 ‘조명자 특례시장 예비후보 캠프 개소식’을 열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사진)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한 조명자 의원(더불어민주당)이 25일 수원시 영통구 소재 ‘조명자 특례시장 예비후보 캠프 개소식’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한 조명자 의원(더불어민주당)이 25일 수원시 영통구 소재 ‘조명자 특례시장 예비후보 캠프 개소식’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조명자 수원시특례시장 예비후보가 이번 선거에서 ‘더 준비된 더 검증된 수원특례시 최초 여성 시장 예비후보’를 자임하며 공약을 특성을 담은 슬로건으로 ‘숨이 있는 녹색·환경도시’, ‘쉼이 있는 문화·복지도시’, ‘삶의 있는 경제·교육도시’ 등을 제시하고 있다.

개소식에는 수원지역 더불어민주당의 김진표 국회의원(수원시무)과 김승원 국회의원(수원시갑),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를 비롯한 지지자와 시민들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대신 참석한 이재은 염태영선거사무소 경선대책위원장, 염상덕 수원문화원장, 김주형 수원시호남향우회연합회장, 김호진 수원시약사회 회장, 최병준 수원시한의사회 회장, 송기문 수원YMCA 이사장, 김영경 수원시재향군인회장, 회장, 정찬해 수원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최득남 수원실버합창단장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원특례시장 출마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는 김상회 전 청와대 행정관, 김준혁 한신대 교수, 김희겸 전 경기도 행정1부지사,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등도 참여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김진표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우리 수원시 최초로 시의회 의장을 지낸 조명자 전 의장이 이제 최초의 여성 수원특례시장 후보로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기록을 또 남기게 됐다”며 “제가 열성적으로 일하는 모습을 보고 붙여준 별명 ‘똑순이’ 조명자 의장의 새로운 도전이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많은 분들의 응원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승원 국회의원(수원시갑, 더불어민주당)은 “조명자 의장을 생각하면 항상 감사하고 빚진 마음이다. 제가 처음 정치를 시작한다고 말씀드렸을 때 섬세하게 여성으로서 정치선배로서 많은 조언을 해주셨다”며 “조명자 의장은 항상 최초라는 수식어로 우리사회에 아직도 존재하는 유리천장을 몸소 깨뜨리며 시민과 함께 성장하신 분”이라고 응원했다.

염태영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전 수원시장, 3선)은 동영상 축사를 통해 “조명자 수원특례시장 후보와 저는 수원시장과 수원시의회 의장으로서 환상의 콤비였다”며 “수원특례시 출범을 위해 큰 역할을 하신 조명자 후보의 도전에 우리 수원특례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날 개소식에서 수원특례시여성단체연대는 ‘여성 정책 제안서’, 어린이집협의회는 ‘어린이집 공약 제안서’, 장애인단체일동은 ‘장애인정책 공약 제안서’, 동물과행복사회적협동조합은 ‘동물권 보장 공약 제안서’를 조명자 예비후보에게 전달했다.

조명자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는 “많은 분들께 초대문자도 못 드리고 연락도 못 드렸음에도 귀한 발걸음 내주신 시민여러분과 지인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제게 주신 큰 사랑을 거름 삼아 수원특례시를 알차게 키워가겠다. 늘 시민들과 소통하며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열린시정을 더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조 예비후보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늘 수원 구석구석을 누비며 현장 중심의 시정을 펴겠다. 12년간 의정활동으로 터득한 노하우로 더 세심하게 시민의 삶을 살피겠다. 시민을 위하는 일이라면 어떤 난관이 있더라도 강하게 추진하겠다”며 “더 큰 도시 수원특례시를 스마트하고 콤팩트한 명품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 함께 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조명자 수원특례시장의 주요 공약은 ▲‘수원군공항’ 이전 반드시 현실화 : 이전 부지에 수원형 실리콘밸리 단지 및 소각장 조성 ▲수원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 : 수원의 관문 수원역 일대를 새롭고 산뜻하게 조성 ▲수원 R&D 사이언 파크 조성사업 추진 박차 : 양질의 일자리 1만개 창출 ▲‘숨이 있는 도시’ 조성 : 황구지천 수계 환경시절 개선 및 장기미집행 공원 사업 신속 추진 등이다.

조 예비후보는 화서초등학교, 영복여자중학교,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공부했다.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호서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를 졸업했다. 문재인대통령 후보 경기도 보육정책 위원회 부위원장, 이재명 대통령후보 국민특보단 경기본부 상임단장 등을 역임했다.

조명자 예비후보는 현재 오산대학교 겸임교수, 자치분권 민주지도자회의(KDLC) 경기 사무총장, 군용비행장 피해 지방의회 전국연합회(군지련) 회장, 매향학원 사회이사, 대한노인회 권선지회 자문위원, 수원시배드민턴협회 자문위원, 수원시야구소프트볼협회 자문위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을지로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자치분권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