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3월 31일까지 지역화폐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 일제 단속...위반사항 적발되면 가맹점 등록취소 등 행정 조치
상태바
수원시, 3월 31일까지 지역화폐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 일제 단속...위반사항 적발되면 가맹점 등록취소 등 행정 조치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3.2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3월 31일까지 수원시 지역화폐인 ‘수원페이’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을 일제 단속한다.

사진)수원페이 부정유통 근절 홍보 현수막  ⓒ경기타임스
사진)수원페이 부정유통 근절 홍보 현수막 ⓒ경기타임스

단속 대상은 ▲지역화폐 가맹등록 제한 업종(사행산업, 유흥업소, 대규모 점포, 직영점 등)인데, 가맹점으로 등록한 업소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받는 업소(일명 지역화폐 깡) ▲실제 매출 금액 이상을 거래해 상품권을 수취하는 업소 ▲지역화폐 결제를 거부하거나 다른 결제 수단보다 불리하게 대우하는 업소 등이다.

시는 3월 16일부터 21일까지 수원페이 가맹점별 결제자료와 주민 신고 등을 바탕으로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을 분석했다.

송성덕 수원시 지역경제과장 등 공직자 6명이 3월 22일부터 의심 가맹점을 일제 단속하고 있다.

사소한 사항은 현장 계도하고, 수원페이를 부정유통했거나 준수사항을 위반한 업소는 가맹점 등록취소·최대 2000만 원 이하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를 한다.

시 관계자는 “부당이익을 노려 수원페이를 부정유통하는 행위를 근절해 건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하겠다”며 “수원페이 부정유통 현장을 목격하면 수원시청 지역경제과로 제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