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창업공간, ‘화성찬’수상팀 오픈
상태바
화성시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창업공간, ‘화성찬’수상팀 오픈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1.2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지역 로컬푸드를 활용한 레시피로 지난 11월 ‘화성찬’레시피 공모전을 휩쓴 청년들이 화성시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창업공간에 오는 2월 정식오픈할 예정이다.

사진)창업공간, ⓒ경기타임스
사진)창업공간, ⓒ경기타임스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창업공간은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청년의 외식창업을 돕기 위해 시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지난해 동탄대로 551-16 통탄역 프루지오시티 A동 208호에 조성한 공간이다.

이곳에 문을 연 청년들은 화성찬에서 대상과 금상, 은상을 수상한 3개 팀으로 모두 주메뉴에 로컬푸드를 사용해 도시민들에게 지역 우수 농산물을 알리는 동시에 청년 창업의 꿈을 이뤄갈 예정이다.

대상팀인 ‘다온화(花)’는 수향미를 사용한 앙금 꽃이 올라간 떡 케이크, 금상인 ‘소담소담’은 단호박을 사용한 크럼블 케이크를, 은상인 ‘오히려 김밥’은 유부를 넣은 영양 가득한 김밥을 선보인다.

시는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실무, 메뉴개발, 위생교육 등의 외식창업 전문 컨설팅 및 홍보릍 지원할 방침이다.

김조향 농식품유통과장은 “청년외식창업공간은 도시와 농촌을 잇는 건강한 먹거리와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공간”이라며, “창업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화성찬’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외식창업에 꿈을 가진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