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상태바
용인시,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2.01.19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관내 임산부들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고 농가의 판로 개척을 돕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참여자 2232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임산부친환경농산물쇼핑몰 '에코이몰' 사이트ⓒ경기타임스
사진)임산부친환경농산물쇼핑몰 '에코이몰' 사이트ⓒ경기타임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임신한 상태이거나 2021년 1월1일 이후 출산한 임산부다. 단, 지역사회 통합건강 증진 사업(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년 동안 연 16회(월 4회 이내)에 걸쳐 48만원 상당의 친환경 인증 농·축산물과 유가공 식품 등이 든 꾸러미(1회당 3만~10만원 이하)를 지원받는다. 총 금액의 20%인 9만6000원은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임산부친환경농산물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할 경우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최근 3개월 이내), 임신·출산 증빙서류(병원발행 임신확인서), 산모수첩,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신청서(국민건강보험공단), 출생증명서 등 출산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친환경 농산물로 임산부들이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하도록 꾸러미를 지원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신청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