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공룡치과, 지역사회 장애인 의료복지증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공룡치과, 지역사회 장애인 의료복지증진 업무협약 체결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1.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계원)은 지난 17일 지역사회 의료기관 공룡치과(대표원장 양희준)와 지역복지증진과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공룡치과와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사진)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공룡치과와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이번 협약으로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생계가 곤란한 장애인을 위한 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상호 연대를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는 내용을 포함했다.

양희준 공룡치과 대표원장은 “치아건강은 치아 뿐 아니라 식생활과 직결되어 인간의 기본 건강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장애가 있는 당사자들이 시기를 놓쳐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안다. 생계 곤란으로 최소한의 치료를 받지 못하는 장애인의 치료 복지 증진을 위해 오산장애인복지관과 긴밀히 연계하여 힘쓰겠다.”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이계원 관장은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이 최소한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였다. 이 협약이 지역 공동체 협력을 통한 복지 기회 제공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