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경기도의회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경기도의회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12.1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필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은 17일(금) 2021년 경기도의회 의원종무식에서 ‘제11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경기도의회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경기타임스
사진)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경기도의회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경기타임스

제11회 우수의정대상으로 선정된 이필근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초선의원으로서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 수행에 솔선수범 하였고, 건설교통분야 입법활동과 지역주민의 민원에 대해 귀를 기울이는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지난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시계획·도시개발 전문가로서 지방도건설에 수반되는 토지보상 과정의 부조리한 부분을 날카롭게 지적하였고, 일산대교 등 민자도로 통행료 개선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건설국의 일산대교 무료통행 추진의 절차상 미흡한 부분을 강도 높게 비판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상을 받은 이필근 의원은 “늘 도민께서 지켜본다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으며, 도민의 세금이 허투루 쓰이는 일이 없도록 도정을 살펴보고 있다. 남은 임기동안 최선을 다하라는 뜻으로 알고 감사히 받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이필근 도의원은 택지개발·산업단지 조성을 하는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20여년 넘게 근무했던 도시계획·도시개발전문가로서,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하며, 직접 찾아오던 민원인을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이뤄졌던 민원처리를 직접 찾아가 상담해주어 도민들의 고충 해결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지금도 수원시 소재 야학에서 중등부 교사로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10년 넘게 가르치면서 가난하고, 소외된 도민들을 위한 따뜻한 정치를 선도하는 경기도의원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