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김미숙 다문화정책과장, ‘2021 안전문화대상’ 대통령 표창
상태바
수원시, 김미숙 다문화정책과장, ‘2021 안전문화대상’ 대통령 표창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12.09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주민의 한국사회 정착 지원, 여성안심마을 조성 등 공적 인정받아

[경기타임스] 김미숙 수원시 다문화정책과장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 안전문화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은 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사진) 김미숙 수원시 다문화정책과장이 대통령표창을 받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 김미숙 수원시 다문화정책과장이 대통령표창을 받고 있다.ⓒ경기타임스

안전문화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개인·기관·기업·단체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것이다.

김미숙 다문화정책과장은 ▲외국인 주민이 안전하게 생활하도록 지원 ▲여성·아동 안심·안전 사업 추진 ▲골목길 재디자인으로 안전한 마을환경 조성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현장 방문 ▲노인·장애인 가구 등 안전취약 계층을 위한 맞춤형 안전서비스 제공 ▲국제 안전도시 학회 추진해 수원시 위상 제고 등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미숙 과장은 2016~2018년 화서1동장으로 재직하며 범죄 예방을 위한 ‘리디자인 마을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해 안전한 마을환경을 조성했고, 2018년에는 여성정책과장으로 일하며 ‘우먼하우스 케어 방범서비스 사업’, ‘아동안전지도 제작·배포’ 등 여성·아동 안전 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했다.

또 다문화정책과장으로 재임하면서 ▲외국인 주민 재난기본소득 지원 ▲위기에 처한 외국인 주민을 위한 긴급지원사업 ▲외국인주민 생활안전 교육 ▲외국인 생활법규책자 제작·배포 등 사업을 추진해 외국인 주민의 안전하게 한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미숙 과장은 “우리 시는 외국인 주민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외국인,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