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농어업회의소, , 5년 만에 결실 공식 출범
상태바
화성시 농어업회의소, , 5년 만에 결실 공식 출범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2.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 농어업회의소가 8일 컨벤션 더 힐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화성시 임인성 농어업회의소 회장 취임식,ⓒ경기타임스
사진)화성시 임인성 농어업회의소 회장 취임식,ⓒ경기타임스

지난 2016년 농식품부의 ‘농어업회의소 공모사업’선정을 시작으로 설립추진단 구성, 조례 제정, 발기인회 개최를 거쳐 올해 2월 비대면 창립총회를 치르고 드디어 5년 만에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원유민 화성시의장, 송옥주 국회의원, 김인순 경기도의원, 엄정룡·최청환·김홍성·조오순 화성시의원, 농업인단체장, 농어업회의소 회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농어업회의소의 역할과 발전과제’를 주제로 김훈규 청와대 행정관의 특강이 있었으며, 임인성 농어업회의소 회장 취임식과 축하공연,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다.

농어업회의소는 농어업인과 단체, 농·축·수산협동조합 등 총 1,481명이 참여하며, ▲농어업인 의견수렴 ▲농업정책 제안 ▲농정홍보 ▲민관협력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시는 올해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어업회의소의 성공적인 안착을 지원하고 농업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임인성 농어업회의소 회장은 “민관 협치의 농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공적 대의기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농어업회의소는 화성시 종합경기타운에 사무소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