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1 경기미래학교 연구 성과, 교육과정 방향 등 도민과 공유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021 경기미래학교 연구 성과, 교육과정 방향 등 도민과 공유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12.07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은 8일과 9일 이틀 동안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경기미래학교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21 경기미래학교 콘퍼런스’를 연다.

사진)경기도교육청, 8~9일 경기미래학교 콘퍼런스ⓒ경기타임스
사진)경기도교육청, 8~9일 경기미래학교 콘퍼런스ⓒ경기타임스

이번 콘퍼런스는 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미래학교 유형별 정책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교육과정 개발 방향 등을 공유하면서 교육공동체 공감대를 넓히고자 도교육청이 마련했다.

경기미래학교 유형에는 초ㆍ중, 중ㆍ고 등 학교급을 통합해 운영하는 학교, 언어 교육 특화인 군서미래국제학교, 무학년제 대안학교인 신나는학교, 기후환경 교육 중심인 생태숲 학교 등이 있다.

8일에는 미래교육 다양성을 주제로, ▲신나는학교 교육과정 방향, ▲생태숲 학교 교육과정 모델, ▲정보통신기술 활용한 교육 서비스(에듀테크)와 미래교육 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9일에는 미래학교 통합 교육과정을 주제로, ▲유ㆍ초 통합, ▲초ㆍ중 통합, ▲중ㆍ고 통합 등 학교급을 통합해 운영한 미래형 교육과정 연구ㆍ선도 학교 운영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콘퍼런스는 8일과 9일 이틀 동안 유튜브 경기도교육청 TV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도교육청 김은정 미래교육정책과장은 “경기미래학교는 혁신학교 성과와 문화 등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이끌어갈 새로운 학교”라며 “이번 콘퍼런스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경청해 미래교육을 위한 경기미래학교 정책을 더 내실 있게 준비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