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재단,‘2021년 주민제안 통합공모사업 랜선 성과공유회’...‘마을공동체’활동 랜선으로 만나요
상태바
수원도시재단,‘2021년 주민제안 통합공모사업 랜선 성과공유회’...‘마을공동체’활동 랜선으로 만나요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12.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도시재단은 6~12일 7일간 수원시 주민들의 마을공동체 활동 성과를 홍보하고 격려하기 위한 ‘2021년 주민제안 통합공모사업(마을공동체 분야) 랜선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마을공동체’활동 랜선으로 만나요 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마을공동체’활동 랜선으로 만나요 홍보물.ⓒ경기타임스

온라인 홈페이지(http://wzine.kr/sscf2/index.html)에 게시되는 이번 전시회는 총 53개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준비됐다. ‘마을공동체 씨앗(새내기 마을공동체 활동 등) 사업’ 22건, ‘마을공동체 성장(마을공동체 역량 강화 활동 등) 사업’ 31건 등 수원지역에서 전개된 마을공동체 활동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전시 내용은 구별 마을공동체 소개와 활동 내용·목적 및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이 주를 이룬다. ▲주민들이 함께 공동육아를 지원하는 ‘맘오니(장안구 파장동)’ ▲주민들의 화합을 위해 즐거운 놀이 문화를 보급하는 ‘서호전래놀이마당(권선구 서둔동)’ ▲전업주부들이 모여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마중물(팔달구 매교동)’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교육을 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디지털 실버학교(영통구 광교1동)’ 등이 대표적이다.

시민을 대상으로 ‘2021년 우수 마을공동체 온라인 투표’도 진행한다.

재단 홈페이지 내에 마련된 ‘2021년 주민제안 통합공모사업 랜선 성과공유회’ 페이지(http://wzine.kr/sscf2/index.html)에 접속해 각 사업을 확인하고, 활동이 우수한 마을공동체에 투표하면 된다.

도시재단은 온라인 투표 결과와 서면 평가를 거쳐 8개 우수 공동체를 선정, 수원시장(4), 수원도시재단 이사장(4) 명의 표창을 수여 할 예정이다.

도시재단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의 소중한 경험을 널리 알리기 위해 비대면 성과공유회를 마련했다”며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가 주최하는 ‘마을공동체 활동(마을 자원을 활용한 특색있는 활동) 사업’ 22건에 대한 성과공유회는 14일 오후 2시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유튜브 검색창에 ‘수원시’ 검색)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