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체험....국민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
상태바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체험....국민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1.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은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에서 시행한 일일명예지사장에 위촉되어 일일 민원현장 체험 및 현안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화성시의회 의장이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체험 후 기념촬영ⓒ경기타임스
사진)화성시의회 의장이 2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체험 후 기념촬영ⓒ경기타임스

원 의장이 일일명예지사장으로 맡은 업무는 내방고객의 건의사항 청취 및 민원 도우미 활동, 부서별 업무흐름 파악을 위한 결재 시연 등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는 화성시 병점2로 6(병점동, 금강빌딩 2,3층)에 지역의료보험 대상자 18만 여명, 직장의료보험 대상자 81만 여명, 총99만 여명의 가입자와, 8만4천여 명(8.99%)의 장기요양급여 대상자를 관리하고 있다.(2021.10.30.기준)

공단에 따르면 주요 현안으로 △2022년도 건강보험료율 인상, △2021년도 부과자료 정기연계, △심장초음파 검사 건강보험 급여확대, △재난적 의료비 지원 비율·한도 확대 등 운영하고 있다.

원유민 의장은 현장체험을 마치며 “오늘 현장체험을 통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안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되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을 질병의 위험에서 보호하는 건강보험과 노후의 편안한 삶을 보장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국민의 건강한 삶을 책임지고 있다. 막중한 책임감만큼, 공단 직원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이어 "화성시의회는 지역주민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하여 사회복지 관련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에 더욱 힘쓰겠다. 국민이 받는 혜택이 더 강화되고, 나아가 건강보험 제도가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