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형 온종일 돌봄 진단과 대응 토론회
상태바
수원시, 수원형 온종일 돌봄 진단과 대응 토론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11.1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오후 3시부터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댓글로 토론 참여할 수 있어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22일 오후 3시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대면·비대면 병행 방식으로 ‘수원형 온종일 돌봄 진단과 대응 토론회’를 개최한다.

사진)수원형 온종일 돌봄 진단과 대응 토론회 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수원형 온종일 돌봄 진단과 대응 토론회 홍보물ⓒ경기타임스

염태영 수원시장의 인사말로 시작되는 토론회는 ‘수원형 온종일 돌봄 진단과 대응’을 주제로 한 이영안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의 발표, 토론,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토론은 김형모 경기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최영옥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위원, 송영진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총괄과 마을돌봄TF팀장, 안희선 수원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장, 김분금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2호점 센터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시 공식 유튜브 채널(유튜브 검색창에서 ‘수원시’ 검색)에서 생중계한다. 초등 돌봄에 관심 있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참여해 댓글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온종일돌봄 서비스’는 학교 수업 시간 전·후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에게 학교 또는 마을이 제공하는 돌봄서비스다.

시는 지난 11월 2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해 온종일돌봄 관련 시민 의견을 수렴했다.

시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수원시 온종일 돌봄 발전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초등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부모는 안심하고 자녀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