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대보름 어울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과천시 대보름 어울마당 행사 개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0.02.2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는 정월 대보름을 맞아 26일 갈현동과 별양동, 문원동, 과천동 등 4개동 주민센터에서 윷놀이와 투호 등 전통 민속놀이를 하며 주민 대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갈현동주민센터와 별양동주민센터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센터 마당에서 각각 주민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윷놀이와 투호, 오곡밥 먹기, 부럼깨기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 어울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문원동주민센터는 이날 문원체육공원 주차장에서 ‘2010 대보름 문원 어울마당’ 행사를 개최하고, 주민화합은 물론 지역안정과 발전을 기원했다.

과천동주민센터도 이날 과천동회관 주차장에서 주민 약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대보름날인 28일 오전 11시에는 과천문화원과 과천민속보존회 주관으로 관문체육공원 인도교에서 ‘원소절 행사’를 열고 국태민안과 시화연풍을 기원하는 태평제 및 답교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모처럼 포근한 날씨 속에 행사장을 찾은 각 동 주민들은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여 우리 전통 놀이도 즐기고 고기와 떡 등 푸짐한 먹거리도 함께 나누며 전통 놀이를 두루 체험하며 풍요로운 한해를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