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미래발전포럼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 발족...현안 해결책 찾기 위해 본격적 활동
상태바
화성미래발전포럼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 발족...현안 해결책 찾기 위해 본격적 활동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1.1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미래발전포럼이 11일 급변하는 화성시의 미래 과제를 발굴하고 산적한 지역 현안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발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화성미래발전포럼이 11월11일11시 화성시 병점롯데시네마 5층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경기타임스
사진)화성미래발전포럼이 11월11일11시 화성시 병점롯데시네마 5층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경기타임스

포럼은 정치.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인사들과 화성시정 현안에 관심 있는 시민 등 300여명이 다양하게 참여하는 모임으로 향후 화성시의 정치, 경제, 행정, 문화 등과 관련해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다ㅁ당한다.

또한 화성시의 산적한 과제인 군공항이전 문제, 젊은 층 인구의 급격한 유입으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교육과 보육문제, 문화욕구 증가에 따른 해결방안도 찾는다.

이와함께 도로·교통 등 화성시의 동서간 기반시설 격차문제, 코로나 19 펜데믹으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경제의 회복 방안 등에 대해 다각도의 토론과 분석, 여론조사 등을 통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한다.

특히 포럼은 현재 화성시의 가장 큰 화두인 수원 군공항 이전과 관련하여, 화성시 발전에 이득이 되고 화성시민들에게 유리한 방향을 원점에서 다각도로 검토하여 최적의 해결방안을 만들겠다는 활동계획도 갖고 있다.

화성미래발전포럼의 정명근 대표는 “향후 100년 후를 내다보고 화성시의 미래를 준비해야하는데 ‘화성미래발전포럼’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히고 화성시민과 함께 화성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겠다며 “화성시를 사랑하는 시민, 단체, 전문가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포럼의 상임고문을 맡고 있는 강진원 누리보듬복지회 대표는 “전국 으뜸의 화성특례시를 준비하는데 본 포럼에서 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문을 맡고 있는 김영률 효원장례식장 대표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정책개발”도 포럼의 중요 논의 과제로 선정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정명근 대표는 경기도와 화성시 공직자 출신으로 권칠승 국회의원의 보좌관으로 일했다. 읍면동 행정을 경험하면서 화성시 곳곳의 현황과 문제점을 정확히 꿰뚫고 있어 화성 발전은 물론 지역문제 해결에 적임자라 평가를 받고 있다. 정대표는 그간의 행정경험, 정치권에서의 활동을 바탕으로 화성시의 오늘과 내일의 모습을 디자인하고 발전전략을 개발하는 노력을 지속하면서 ‘화성미래발전포럼’을 통해 집단지성을 집대성하여 시정발전을 선도한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