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수원시립 어린이집 발전 방향 모색 나서
상태바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수원시립 어린이집 발전 방향 모색 나서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11.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조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은 4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립 어린이집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수원시립 어린이집 발전 방향 모색 후 기념촬영ⓒ경기타임스
사진)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수원시립 어린이집 발전 방향 모색 후 기념촬영ⓒ경기타임스

토론회에서는 임규완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국공립분과장(시립탑고을 원장)을 비롯한 분과 위원 8명과 수원시 관계자들이 참석해 어린이집 운영상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내년 수원특례시 위상에 맞는 보육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임규완 원장은 “어린이집 대체보육교사(조리사)를 적극 지원하여 아동들의 보육 공백을 예방하고, 보육의 질을 향상할 필요가 있다”고 건의했다. 또한 “출생률 감소로 인해 원아 모집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에 대해서는 다각도로 검토하여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조미옥 의원은 “오늘 토론회에서 원장님들과의 논의를 통해 보육 환경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의회와 관계부서에서의 역할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바탕으로 어린이집 운영 방향을 설정하여 특례시에 걸맞은 ‘아이행복 부모안심’ 보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석자들은 토론회에 이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며,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 인식을 개선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