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온라인 EM 친환경 교육’ 으로  시민 환경의식 제고
상태바
권선구, ‘온라인 EM 친환경 교육’ 으로  시민 환경의식 제고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11.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서경보)는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수원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EM 친환경 교육’을 마무리했다.

사진)권선구, ‘온라인 EM 친환경 교육’ 으로  시민 환경의식 제고ⓒ경기타임스
사진)권선구, ‘온라인 EM 친환경 교육’ 으로  시민 환경의식 제고ⓒ경기타임스

 이번 교육은 EM에 대한 이론교육과 더불어 교육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EM 폼클렌징, 바디워시) 체험교육을 병행 실시했다.

 교육을 수강한 시민들은 이번 교육이 환경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EM 발효액 활용뿐만 아니라 일회용품 줄이기 등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는 후기를 전했다.

 구 담당자는 “이번 교육이 EM 발효액 활용 등 시민들의 친환경 생활 실천의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시민 환경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M 발효액은 권선구청에서 월 3회(2,3,4째 수요일),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월 2회(2,4째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보급된다. 환경보호를 위해 용기는 따로 제공하지 않으니, 수령을 원하는 시민들은 100원과 1.5리터 이상의 빈 용기를 가져와 직접 담아가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