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하남 교산지구’내 광주향교 종합정비 계획 수립...경기도 문화재 광주향교의 중장기 관리・운영・활용방안 마련
상태바
 GH,‘하남 교산지구’내 광주향교 종합정비 계획 수립...경기도 문화재 광주향교의 중장기 관리・운영・활용방안 마련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0.0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GH(사장 이헌욱)는 경기도 광주향교의‘중장기 종합정비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최종보고와 전문가 자문회의를 지난 6일 개최했다.

GH(사장 이헌욱)는 경기도 광주향교의‘중장기 종합정비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최종보고와 전문가 자문회의ⓒ경기타임스
사진) GH은 7일 경기도 광주향교의‘중장기 종합정비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최종보고와 전문가 자문회의 후 기념촬영.ⓒ경기타임스

광주향교는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내 위치한 경기도 문화재 제13호이다. GH는 지역 문화재 정비․보존과 활용방안 수립을 위해 지난 2월부터 관련 용역을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약 8개월간 수립된 계획안에 대해 전문가 자문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문화재 전문가 5인과 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 등이 참석했다.

회의를 통해 제시된 계획안은 향후 광주향교 중장기 발전 방향에 부합하는 세부 실행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진일 도의원은“광주향교가 단순한 문화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교산지구와의 공존을 통해 새로운 역사자원으로 가치를 지닐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우 GH 도시개발본부장은 “본 용역을 통해 교산지구 사업계획과 연계하여 광주향교의 문화재 보존 가치와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