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자치단체 국제환경협의회(ICLEI) 신규 회원 가입
상태바
오산시, 자치단체 국제환경협의회(ICLEI) 신규 회원 가입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3.02.0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자치단체 국제환경협의회(ICLEI) 신규 회원 가입ⓒ경기타임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자치단체 국제환경협의회(ICLEI)의 신규 회원이 됐다.
 
시는 지난 1일 자치단체 국제환경협의회(ICLEI) 한국사무소로부터 가입인증서를 수령했다고 밝혔다.
 
자치단체 국제환경협의회(ICLEI)는 1990년 환경문제를 지구촌 공동의 힘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들이 모여 설립한 국제환경기구로 현재 84개국 1,200여개 자치단체가 가입되어 있고, 세계 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우리나라에서도 42개 지자체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산시는 지난해 12월 가입신청서를 제출하여 지난달 17일 가입을 승인받았다.
 
곽상욱 오산시장은“오산시는 시민들의 녹색생활 실천유도, 오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추진 등 기후변화 문제해결을 위하여 다양한 실천을 해왔다”며“기후변화 문제는 어느 한 도시, 한 나라가 해결할 수 없는 전 지구 차원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세계 여러 도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자치단체 국제환경협의회(ICLEI)가 우리의 실천과 지구의 변화를 연계하는 국제네트워크로써의 역할을 수행해 주어 우리의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한 실� 돛�진일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가입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