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행궁동, 사례관리대상자에 청소․방역 서비스 지원
상태바
팔달구 행궁동, 사례관리대상자에 청소․방역 서비스 지원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9.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30일 팔달구 행궁동 맞춤형복지팀은 사례관리 대상자(A)에게 청소·방역 서비스를 지원했다. A씨는 홀로 거주하는 몸이 불편한 중장년 남성으로 작년에 함께 살던 노모가 돌아가신 후 스스로 가사를 돌보기 어려워 집안의 위생상태가 좋지 못해 건강이 염려되는 상황이었다.

사진)행궁동, 사례관리대상자에 청소․방역 서비스 지원ⓒ경기타임스
사진)행궁동, 사례관리대상자에 청소․방역 서비스 지원ⓒ경기타임스

A씨는 모와 함께 살고 있을 당시 주위 이웃이 행정복지센터에 A씨의 어려운 생활을 제보했고, 맞춤형복지팀의 가정방문과 상담으로 기초생활보장을 받게 되었다. 그 후 반찬지원 등 일상생활 유지를 위한 서비스를 받고 있었으나, 모가 돌아가신 후 요양보호사의 방문서비스가 중단되어 위생과 청결 상태가 급속도로 나빠지게 되었다.

이번에도 주위 이웃이 행궁동 맞춤형복지팀에 A씨의 상태를 제보하였고 이에 맞춤형복지팀은 A씨를 방문하여 확인 후 동의를 얻어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고 청소와 방역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또한 A씨의 건강을 고려해 사용이 불가능한 매트리스를 폐기하고 새 매트리스를 지원하고 A씨의 장기요양등급 심사 등을 연계하기로 하였다.

송종백 행궁동장은 이번 사례는 주변 이웃의 관심과 제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관내 주민들에게 주위의 어려운 이웃이 있을 경우 행정복지센터에 적극적으로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