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새로운 CI 디자인,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
상태바
수원시, 새로운 CI 디자인,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9.30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특례시 승격 맞아 22년째 사용하는 CI 디자인 개선

-‘수원만민광장’ 웹페이지에서 설문조사 참여할 수 있어

◦-새로운 CI는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개발할 것”

[경기타임스] CI(대표 상징물) 디자인을 개선하는 수원시가 9월 30일부터 10월 12일까지 ‘CI 디자인 개선 방향’에 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해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설문 조사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내 ‘수원만민광장’ 웹페이지 ‘설문조사’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새로운 수원시 CI(City Identity)에 담겨야 할 핵심가치, 원하는 CI 심벌 형태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시는 2022년 수원특례시 승격을 맞아 22년째 사용하고 있는 CI를 개선하기 위해 최근 ‘수원시 대표상징물(CI) 디자인 개선 용역’을 시작했다. 시민·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CI 디자인 개선 방향을 설정할 예정이다. 용역은 내년 3월 마무리된다.

한편 수원시는 9월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 대표상징물 디자인 개선 시민 공청회’를 열고,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들었다.

기우진 도시정책실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공청회는 ‘CI 디자인 개선’ 용역을 담당하는 ㈜시디알어소시에이츠 이경재 실장의 개선 방향 발표, 전문가 토론,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정규상 협성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이날 토론에는 수원특례시 참여본부 김영균 본부장, 이득현 시민헌장추진단장, 김민기 숭실대 명예교수가 참석했다.

김종호 수원시 도시디자인단장은 “새로운 CI는 더 좋은 디자인이 아닌,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수원특례시의 위상과 변화된 수원시에 대한 시민의 자긍심을 보여주는 CI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시는 1999년부터 현재 CI를 사용하고 있다. 수원시를 대표하는 수원화성 형태를 바탕으로 만들어 수원만의 특징과 ‘수원다움’을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지만, 형태가 다소 복잡해 다양한 매체에서 활용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시는 공청회 녹화영상을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유튜브 검색창에서 ‘수원시’ 검색)에 게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수원시 CI 디자인을 개선하고, 특례시로서 위상과 도시 정체성을 확립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온라인 설문 조사에 참여해 의견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