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 양성평등주간 온라인 토론회 참석...여성, 인권, 공간 새로운 길을 찾다
상태바
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 양성평등주간 온라인 토론회 참석...여성, 인권, 공간 새로운 길을 찾다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9.07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이 7일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열린 온라인 토론회 '여성, 인권, 공간 새로운 길을 찾다'(부제 : 2021 수원역 성매매집결지를 다시 생각하다)에 토론자로 참여했다. 

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 양성평등주간 온라인 토론회 참석.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최영옥 의원, 양성평등주간 온라인 토론회 참석.경기타임스

이번 토론회는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폐쇄에 따른 새로운 공간 조성에 대한 로드맵을 구상하고, 성매매가 여성인권을 침해하는 행위임을 성찰하여 양성평등의 의미를 확대하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토론회의 좌장은 이지희 수원여성의전화 대표가 맡았고, 황경란 충북여성재단 연구위원, 송경숙 전북여성인권센터장이 발제에 나섰으며, 최영옥 수원시의원을 비롯해 수원여성단체네트워크 회원, 수원시 관계자, 시민 등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최영옥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성매매집결지가 지속가능한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눈으로, 시민들과 함께 바라봐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새로운 변화를 꿈꾸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론자들은 수원시민들의 성매매관련 의식조사 결과와 전주 선미촌, 부산 완월동 등 타 지역의 성매매집결지 재생사업 사례를 공유하면서 여성, 인권, 공간의 의미를 고려한 재구성 방안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최 의원은 “많은 여성들의 고통과 착취가 자행되고 인권이 유린됐던 이곳이 한 순간의 폐쇄로 아무 일도 없던 일이 될 수는 없을 것이다”라며, “시민들이 소통하고 함께하는 공간으로 이어져야 하며, 성매매 피해 여성들의 자활과 자립의 기초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성들의 성 착취로 얼룩진 사회를 마주하며 양성 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