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이병숙 의원,  수원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제도 기반 마련 대표발의
상태바
수원시의회 이병숙 의원,  수원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제도 기반 마련 대표발의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8.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이병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수원시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사진)수원시의회 이병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경기타임스
사진)수원시의회 이병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경기타임스

조례안은 문화예술교육은 모든 시민의 문화 참여 및 예술 창작의 권리를 보장하여 문화다양성과 문화향유 증진, 예술의 창조력 함양,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을 지향하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한다고 명시했다.

또한 지역의 특성과 수요를 토대로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지역거점을 구축할 수 있다는 근거를 마련했으며, 지역거점 구축을 위해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자원 및 수요 조사, △문화예술 협력체계 구축, △지역특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의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조례의 목적, 용어의 정의, △시장의 책무, △교육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했다.

이 의원은 “수원시 문화예술교육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정해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수원시의 문화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병숙 의원은 ‘수원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도 함께 발의했다. 개정안은 ‘문화예술’의 정의를 신설하고 타 조례와의 관계를 명확화 하기 위해 일부 문구를 정비했다.

조례안은 3일 문화체육교육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