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조문경 의원, '민민 갈등 유발하는 한반도기 게양' 지적
상태바
수원시의회 조문경 의원, '민민 갈등 유발하는 한반도기 게양' 지적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8.3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조문경 의원(국민의힘, 정자1·2·3동)은 31일 제36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민민 갈등을 유발하는 한반도기 게양 문제를 언급했다.

사진) 수원시의회 조문경 의원(국민의힘, 정자1·2·3동)ⓒ경기타임스
사진) 수원시의회 조문경 의원(국민의힘, 정자1·2·3동)ⓒ경기타임스

조문경 의원은 “조직의 깃발은 그 조직이 지향하는 바를 상징적으로 담고 있기에, 조직의 구성원은 조직의 깃발을 존엄하게 여긴다”며, “시청사에 거는 깃발은 많은 시민이 그 존엄성에 동의하는 상징적인 것이어야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한반도기는 남북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행사에서 국기에 대한 논쟁 방지를 위한 절충안으로 공동으로 상징하게 위해 사용하는 깃발”이라며, “이번 광복절 한반도기 게양은 그동안 한반도기가 사용된 맥락과는 거리가 멀어 많은 시민들이 의아하게 여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게양은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수원본부’의 요청에 따라, 시가 검토하여 진행한 사항”이라며, “특정 정치 성향을 보이는 단체의 건의에 대해 어떠한 공론화 과정도 없이 결정했다”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시민의 갈등을 조정하고 통합해야 할 시의 행정이 오히려, 민민 갈등을 조장하고 증폭시키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한반도기 게양과 같은 독단적인 행정 조치로 민민 간의 갈등이 발생하는 일이 재발하지 않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