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상태바
경기도의회,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8.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조광주, 성남3)는 17일(화)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경기타임스

이날 청문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체결한 ‘인사청문 확대 업무 협약’에 의거하여 실시된 일곱번째 인사검증으로 후보자에 대한 정책역량 검증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안대성 후보자는 한신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한 뒤 서강대학교 광고홍보 석사를 수료 하였으며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이사장, 농림축산식품부 푸드플랜 자문위원을 거쳐, 현재는 커뮤니티링크협동조합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날 청문위원들은 경기도 농정실행의 최일선 공공기관장으로서의 진흥원 운영 방향, 경영전략 및 미래 비전에 대해 심층적으로 질의를 하였으며 도정 및 자치분권에 관한 전반적 질의도 이어나갔다.

또한 농어촌의 환경·생태·문화적 가치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높아지는 현 상황에서 농어촌 소득증대 및 경쟁력 강화에 대한 도민 요구에 부응해야 할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 역할을 강조하며, 다양한 정책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외에도 귀농귀촌 및 도시농업 활성화 등 도시와 농촌이 균형을 이루고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에 관해 질의를 하며 후보자의 전문성을 심층 검증하는데 주력했다.

인사청문위원회는 후보자의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 이해도, 자치분권 이해도 등을 종합 검토 및 평가하여 이번달 중 최종 청문결과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