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8.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에서 오는 9월부터 진행되는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전경.ⓒ경기타임스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전경.ⓒ경기타임스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을 비롯한 14개 도서관은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시민들이 독서·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총 80여개의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며, 강좌는 기본 8~12주 과정으로 구성된다.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거의 모든 강좌가 비대면으로 진행 예정이다.

아동 대상으로 책과 거리를 좁혀줄 수 있는 독서 연계 강좌인 △ 책읽는 독서원정대, 온다 그림책방, 신기한 생각놀이터(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 도담도담 책놀이터, 뚝딱! 창의 디자인 공작소, 우리문화 우리역사(태안도서관) △ 책놀이 공작소, 북&아트 공작소(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 창의발달 책놀이, 동화 씽크북, 생각이 크는 과학실험(송산도서관) 등이 운영된다.

성인 대상으로는 인문학, 독서지도 및 취미활동 지원 강좌가 주를 이루며 △ 엄마표 온책 읽기 코칭법, 경제 톡톡(봉담도서관) △ 청춘영어, 독서논술지도사, 수채화 캘리그라피(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 미술사(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 인문고전 깊이읽기, 우리아이 독글능력(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 슬기로운 독서생활, 수납전문가 2급(삼괴도서관)등이 개설된다.

프로그램은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운영 강좌 및 접수기간은 도서관별로 상이하므로 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를 확인 후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