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1년 화성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최고득점기관 선정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1년 화성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최고득점기관 선정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8.0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이 2021년 화성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에서 최고득점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경영평가는 지방자체단체 출자·출연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제28조에 근거해 화성시가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경영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평가는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등 3개 영역을 바탕으로 시행된 가운데, 올해는 코로나19 대응 노력 및 인권경영 등의 지표가 신설되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시정 핵심가치와 연계한 전략경영, 고유사업과 연계한 사회적 책임 이행, 코로나19 대응 노력 등의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여 ‘나’등급으로 최고득점기관에 선정되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기관의 경영이념을 기관장이 주도적으로 설정하고, 적극적인 대내외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 체계를 구축하여 공감대 형성에 기여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리더십 지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인권경영 추진시스템 구축, 피해자 구제절차 마련 등의 노력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인권경영 지표에서도 최고득점을 받았다.

김태호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가운데서도 좋은 성과가 나온 것은 화성시의 미래교육가치를 실현하고자 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교육으로 행복한 화성을 실현하는 재단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경영평가에서 2020년도 최고점수향상기관, 2021년도 최고득점기관으로 선정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낸 가운데,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개선과제를 성실히 수행하여 지속가능 및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에 앞장설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