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애인에게 매월 스포츠 강좌 수강료 지원…8월 5~27일까지 신청
상태바
수원시, 장애인에게 매월 스포츠 강좌 수강료 지원…8월 5~27일까지 신청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8.0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2021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신청하세요!"

2021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신청 포스터.ⓒ경기타임스
2021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신청 포스터.ⓒ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장애인들에게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2021년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은 장애인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체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월 스포츠 강좌 수강료 1인당 8만 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은 5일부터 27일까지이며 수원시 거주 만19~64세 장애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장애인은 만12세부터 신청 가능하며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기간은 9~12월까지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결제할 수 있는 전용 체크카드 을 지급한다. 카드는 지원 대상자가 개별 발급으로 카드 신청 안내 전화·문자 발송될 예정이다.

전용 체크카드는 ‘스포츠 강좌 이용권’ 가맹시설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이용 가능 시설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시설 및 강좌 조회’ 선택 후 확인, 관외 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결제 후 수강하며 현장(단말기) 결제은 불가하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dvoucher.kspo.or.kr)에서 ‘개인회원→개인 이용권 신청’ 과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중 한가지만 선택하면 된다. 
 
선정 발표는 8월30일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1년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 추가 모집’ 안내문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수원시 체육진흥과 체육행정팀 (031-228-2904).

시 관계자는 "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은 소득에 무관하며 장애인들에게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매월 8만원씩 지원, 건전한 여가 활동을 돕고, 건강 증진을 도모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