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사회공헌재단, 전국최고 친환경‘오산 생명숲 어린이집’ 기부채납식 가져
상태바
오산시-사회공헌재단, 전국최고 친환경‘오산 생명숲 어린이집’ 기부채납식 가져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3.01.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사회공헌재단..생명의 숲 어린이 집 기부체납식ⓒ경기타임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은 지난 29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시립오산 생명숲 어린이집 기부채납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하여 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 정봉은 상무 등 임직원, 최웅수 시의장, 어린이집 연합회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시립오산 생명숲 어린이집은 시에서 필요한 토지를 제공하고 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이 어린이집을 건립해 시에 기부 채납하게 됐다.
 
생명보험재단 정봉은 상무는“민과 관이 힘을 합쳐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을 좋은 환경에서 보육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서 기쁘다”며“시립오산 생명숲 어린이집 건립은 곽상욱 오산시장과 관계공무원의 열정적 노력으로 우리 재단에서 시행한 전국 4개 시·군중 최대규모의 시설로 건립된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무엇보다도 출산·보육 시범도시인 오산시에 건립하게된 것은 생명보험이 지향하는‘생애보장’정신과 저출산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사업이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이어나갈수 있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이시형 이사장을 대신하여 기부 배경과 취지를 설명하면서 기부채납 기념패를 곽상욱 오산시장에게 전달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세교1지구에 부족했던 어린이집 문제가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생명숲 어린이집은 자지단체에서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에서 비용을 부담하는 것으로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의 효과적인 모델이다”고 말했다.
 
이어서“무상보육이 국가적인 이슈가 되고 보육에 대한 대대적인 사회적 투자가 요구되고 있지만, 지자체의 재정 여건상 양질의 보육시설을 대폭적으로 확충하는 것이 그리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며“이번 오산생명숲어린이집 건립은 오산시의 보육 수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귀중한 씨앗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지난 2011년 11월 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에서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국공립시설 확충이 시급한 세교1지구를 후보지로 선정·공모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가 이번 오산생명숲 어린이집의 모태가 됐다.
 
시와 재단은 오산시 세교1지구에 오산시에서 가장 큰 정원 270명 규모(연면적 1,157㎡)의 대규모 국공립 어린이집(건립비 27억원, 교재구입비 4억원)을 지난해 7월 착공하여 2012년 11월 준공했다.
 
한편 시립오산 생명숲 어린이집은 오는 2월28일 경기도지사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임직원을 초청해 20만 오산시민이 축하하는 개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