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광률 의원, ‘제18회 지역신문의 날’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안광률 의원, ‘제18회 지역신문의 날’ 의정대상 수상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7.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안광률 의원(더민주, 시흥1)이 29일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주관으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지역신문의 날’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안광률 의원, ‘제18회 지역신문의 날’ 의정대상 수상ⓒ경기타임스
안광률 의원, ‘제18회 지역신문의 날’ 의정대상 수상ⓒ경기타임스

시상식은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가 ‘지역신문의 날’을 기념해 매년 개최하는 것으로, 각 시·도협의회의 추천과 심사를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정치인과 단체장, 공무원 등이 선정됐다.

안광률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원으로 당선되어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후반기에는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경기도체육회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위, 경기도의회 일산대교 등 민자도로 통행료 개선을 위한 특위 위원으로 활동하며 경기도 문화체육과 교육정책 전반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매진했다.

입법·정책활동으로는 「경기도교육청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 「경기도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 등 대표발의 조례 10건을 포함하여 총 176건의 조례안을 발의하고, 경기 해양산업 발전, 문화산업 및 도정 홍보 강화, 학교성교육 실효성 확보 등 주제로 두 차례의 도정질문과 5번의 5분자유발언을 실시하며 도정 및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제도 점검과 개선 방향 제시에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지난 3년간 시흥시 학교 체육관 증축, 노후 신호등 정비,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장애인 보호작업장 설치 등 경기도와 교육부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총 100억 원에 달하는 예산을 확보하며 지역 주민의 복리 증진에도 크게 기여해왔다.

안광률 의원은 “도민의 대표자로서 도정과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임해왔는데 이번 상을 수상하게 돼 너무나도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도민과 교육공동체 곁에서 그들의 목소리를 적극 대변하는 정치인으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