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안전·도시 분과 ‘시민과의 약속’은?
상태바
수원시, 안전·도시 분과 ‘시민과의 약속’은?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6.02 08:3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민선 7기 약속·희망사업’ 중 ‘안전·도시 분과’ 사업의 추진율이 69%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안전·도시 분과 시민과의 약속 점검 회의’에서 염태영 시장이 발언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안전·도시 분과 시민과의 약속 점검 회의’에서 염태영 시장이 발언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는 2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안전·도시 분과 시민과의 약속 점검 회의’를 열고, 안전·도시 분과에서 평가·관리하는 19개 약속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19개 사업 중 ‘종합운동장 스포츠·문화 복합시설 조성계획 수립’·‘성균관대역 복합역사 환승주차장 조성’ 등 6개 사업은 완료했고, ‘농업 역사문화전시체험관 건립’·‘수인선 상부 주민편익시설 조성’·‘영흥 생태공원 조성’ 등 12개 사업은 추진 중이다. 1개 사업은 타당성조사에서 경제성이 부족하다는 결과가 나와 중단됐다. 

염태영 수원시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날 점검 회의는 사업부서별 추진사항 보고,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염태영 시장은 “안전도시분과 약속 사업은 공원·도시숲·주차장·체육시설 조성, 도시재생 등 시민 삶의 질과 직결된 사업이 많다”며 “시민 행복에 관한 사업인 만큼, 내실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연말 완공 예정인 수인선 상부 주민편익시설, 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 등 마무리 단계인 사업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며 “또 장기 사업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변수까지 고려해 한발 앞서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2011년 2월 구성된 수원시의 대표적인 민관협력기구인 ‘좋은시정위원회’는 거버넌스의 핵심 역할을 한다. 공약 이행 점검·평가, 정책 제안·개발 등을 담당한다. 기획조정위원회와 5개 분과위원회(일자리·안전도시·환경교통·자치교육·복지여성)로 72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염태영 시장이다.

지난 2월, ‘시민과의 약속 평가보고회’를 개최하고, 민선 7기 시민과의 약속 사업을 종합 평가한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는 3월부터 분과별로 점검 회의를 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6-02 10:17:51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한나라 태학.이후의 국자감(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학의 교과서 자격은 변하지 않더군요. 세계종교 유교와 로마 가톨릭도 그렇습니다.교황성하의 신성성도 변하지 않더군요. 과거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교과서 교육은 거의 변할 사유가 없을것입니다. 한국에서는 Royal성균관대(한국 최고대), Royal 서강대(세계사의 교황 윤허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학부 나오면 취업률과 유지취업률이 가장 좋은 자료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대학원에 가서 신학.법학.의학, 문사철 및 경제.경영,기초과학.공학등을 전문 연구하는 Royal성균관대.Royal서강대 출신들이 일정인원이상 배출되는게 바람직합니다). 베이징대, 볼로냐.파리대같은 세계사 교과서 자격을 승계하였거나, 동일대

윤진한 2021-06-02 10:18:34
동일대학名가진 대학들 말고, 영국 옥스포드, 독일 하이델베르크(교황윤허),스페인 살라망카,포르투갈 코임브라,오스트리아 빈대학처럼 역사와 전통이 있는 대학들과, 2차대전후의 강대국중 하나인 미국 하버드의 역사는 앞으로도 유지될것입니다.

1. 2차대전 결과와 상관없이,세계사와 한국사를 바꾸지 못하면, 교과서(백과사전,학습서), 학술서적상의 기득권 대학 학벌들은 바뀌지 않습니다.

http://blog.daum.net/macmaca/1812

2. 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http://blog.daum.net/macmaca/1467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