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손 모내기로 어린이 논 산책 프로그램 개강
상태바
화성시, 손 모내기로 어린이 논 산책 프로그램 개강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5.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가 26일 매송면 체험논에서 어린이 논 산책 프로그램으로 손 모내기를 실시했다.

화성시가 26일 매송면 체험논에서 어린이 논 산책 프로그램으로 손 모내기를 실시ⓒ경기타임스
화성시가 26일 매송면 체험논에서 어린이 논 산책 프로그램으로 손 모내기를 실시ⓒ경기타임스

논 산책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농촌체험으로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농촌과 농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관내 어린이집 41개소가 참여한다.

손 모내기는 매송 체험논, 동탄 체험논에서 26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어린이집 교직원과 아이들, 학부모 150명이 2~3가정, 5~6명씩 순차적으로 체험장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이들은 손 모내기와 함께 지난 가을에 어린이집 교직원들이 심어둔 재래종 밀과 보리를 관찰했으며, 각 가정으로 돌아가 체험한 것들을 그림에 담는 시간을 가졌다.

김조향 농식품유통과장은 “아이들이 논 산책 프로그램을 통해 농경문화를 소중하게 여기고 먹거리의 고마움을 알 수 있길 바란다”며, “양질의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논 산책 프로그램은 오는 10월까지 친환경 재배농법인 왕우렁이관찰, 허수아비만들기, 추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