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김효상 의원, 수원하수처리장 문제해결 앞장
상태바
화성시의회 김효상 의원, 수원하수처리장 문제해결 앞장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5.2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효상의원(더불어민주당)은 21일 수원하수처리장이 수질오염 및 악취발생과 관련하여 간담회를 열고 관계공무원들과 문제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효상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효상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타임스

이번 간담회에는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효상 의원,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종근 의원(더불어민주당)과 화성시 하수과, 수질관리과, 기후환경과, 환경지도과 및 수원시 하수관리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석했다.

수원하수처리장의 처리용량은 520,000㎥/일이며, 슬러지처리시설의 시설규모는 432톤/일으로, 화성시 송산동에 위치하고 있다.

김효상의원은 우기시 하수유입량 부하로 인해 황구지천에 매설된 차집관로가 범람하여 생활하수가 하천으로 그대로 방류되고 있으며, 슬러지 처리·건조시 악취가 발생되고 있는점을 지적하고 수원시에 이에 대한 문제해결대책을 요구했다.

수원시 이종근의원 및 관계자는 “올해7월까지 진행되는 악취기술진단을 통해 악취발생시설의 설비를 개선하기로 하였으며, 차집관로 범람으로 인해 생활하수가 하천으로 방류되지 않도록 시설개선을 완료하였으나, 수시 모니터링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상의원은 간담회를 마치며 “우기시 화성시와 수원시 관계자들과 시설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하자”고 제안하였으며, “수원하수처리장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TF팀 구성에 대하여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화성시와 수원시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