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데이터 공통활용 연계 플랫폼 구축 ....행정서비스 품질 높인다
상태바
화성시, 데이터 공통활용 연계 플랫폼 구축 ....행정서비스 품질 높인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5.1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는 공공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로’전면 개편해 행정서비스 품질을 높인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화성시 데이터 공통활용 연계플랫폼 착수보고회ⓒ경기타임스
사진)화성시 데이터 공통활용 연계플랫폼 착수보고회ⓒ경기타임스

화성 데이터 로는 인구, 민원, 복지, 교통, 재·세정, 교통 등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융합-분석, 시각화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데이터는 시스템 기능 및 메뉴, 분석화면 등 전면 개편, 각 부서가 보유한 기초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연계, 부서별 핵심데이터 360여종 관리기능 부여, 모바일 웹 지원 등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실현한다. 

한편 착수보고회는 획조정실장, 스마트시티과장, 정보통신과장, 협조부서 팀장 및 주무관,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강만수 팀장, ㈜이노그리드 김회 이사 자문위원, 수행사 SOCSOFT(주), 산하기관인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환경재단,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참석, 주요 과업 소개 및 부서간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김종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사업의 핵심은 시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담는 그릇을 만드는 일”이라며, “행정에서 생산되는 유용한 데이터들을 적시에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