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농업기술센터, 탑동 시민농장에서 고구마 모종 심기·감자밭 관리 등 농작업 봉사활동
상태바
수원시농업기술센터, 탑동 시민농장에서 고구마 모종 심기·감자밭 관리 등 농작업 봉사활동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5.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탑동 시민농장에서 고구마 모종 심기·감자밭 관리 등 ‘2021년 도시농업 시민봉사단’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수원시 도시농업 시민봉사단’ 단원들이 농작업을 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사진) ‘수원시 도시농업 시민봉사단’ 단원들이 농작업을 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봉사 활동은 탑동 시민농장 나눔텃밭(권선구 서둔로 155)에서 13일 오전 9시30분~정오까지 도시농업 시민봉사단 단원 15명이 참여, 고구마·가지 모종 심기, 감자밭 잡초 제거하기, 북주기(흙으로 작물의 뿌리나 밑줄기를 덮어 주는 일) 등 농작업 봉사활동을 펼쳤다.

시민봉사단이 수확한 농산물(감자·김장채소·포도·사과 등)을 ‘수원시 공유냉장고’ 등을 활용해 이웃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수원시 공유냉장고은 고색동 등 16개소에서 운영, 누구나 음식물을 냉장고에 채워놓을 수 있고 음식이 필요한 사람은 가져갈 수 있는 함께 사용하는 냉장고이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처음으로 ‘도시농업 시민봉사단’을 운영, 탑동 시민농장과 호매실 과수공원에서 농산물을 생산·수확하고, 이웃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된 도시농업 활동 단체는 지난 3~4월 단원을 모집했다.

봉사단은 3월 30일 탑동 시민농장 나눔텃밭에서 27명이 감자심기, 4월 8일 호매실 과수공원에서 13명이 배꽃 따기를 운영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 탑동 시민농장 등에서 농작업 봉사활동을 하는 ‘도시농업 시민봉사단’을 운영해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고, 나눔의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