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아이와 부모가 행복해지는 부모교육 
상태바
권선구,  아이와 부모가 행복해지는 부모교육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5.1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서경보)는 지난 11일, 가정위탁 대리양육 가구의 위탁부모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가정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권선구,  아이와 부모가 행복해지는 부모교육 ⓒ경기타임스
권선구,  아이와 부모가 행복해지는 부모교육 ⓒ경기타임스

 가정위탁은 부모의 학대·방임·빈곤 등의 사유로 친가정에서 아동을 양육할 수 없는 경우 아동복지법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한 대리(조부모), 친인척 및 일반 위탁가정에서 아동이 일정기간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온라인 교육으로 경기남부가정위탁지원센터, HD행복연구소 김희정 강사가 함께 진행했으며 △아동학대 예방 교육, △아동과의 의사소통과 연령에 따른 특성이해 등의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권선구는 설치가 어려운 대상 가구에 직접 방문해 화상회의 시스템 설치하고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등 비대면 교육을 원활하게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위탁부모는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과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며 “아이들을 건강하게 훈육하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차영주 가정복지과장은 “가정위탁 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기반으로 보호아동과 위탁부모가 서로 소통하며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