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이·미용실, 음식점 등 최종 요금 표시제 시행
상태바
오산시, 이·미용실, 음식점 등 최종 요금 표시제 시행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3.01.2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이달부터 서비스 요금, 재료비, 봉사료, 부가가치세 등 최종 지불요금을 이·미용실, 일반·휴게음식점 영업장 내부와 외부에 게시·부착하는 가격표시제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업장 내에 요금표의 게시 의무는 있었으나 업소에 따라 봉사료, 부가가치세 등이 빠진 요금이 게시돼 소비자들의 불만이 있었다.
 
이에 따라 공중위생관리법과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이 일부 개정돼 옥외가격표시제를 통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업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영업장 신고면적 66㎡(20평)이상 업소는 재료비, 봉사료,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하여 소비자가 지불하는 최종가격인 최종지불요금표를 손님이 보기 쉬운 곳에 게시 또는 부착해야 한다.
 
특히, 영업장 신고면적 66㎡ 이상 이?미용업소의 경우에는 옥외에도 게시하여야 하며, 게시품목은 이용업소는 3개 이상, 미용업소는 5개 이상을 부착해야 하며, 의무 위반 시 개선명령, 과태료 50만~150만원이 부과된다.
 
또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은 신고면적 150㎡ 이상(약 45평)의 경우에 해당한다.
 
시 관계자는“옥외가격 표시제를 통해 소비자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업소 간 건전한 가격 경쟁으로 서비스 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옥외가격 표시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행일 전까지 지속적으로 현장 계도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