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회, 화장실, 지붕 등 조손가정 주거환경게선
상태바
화성시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회, 화장실, 지붕 등 조손가정 주거환경게선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5.0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 팔탄면이 지역사회와 손잡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조손가정 어린이를 위해 팔을 걷어붙여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화성중앙기업인협회의 팔탄면 주거환경개선.ⓒ경기타임스
화성중앙기업인협회의 팔탄면 주거환경개선.ⓒ경기타임스

69세의 조모와 초등학생, 유치원생 손자는 제때 수리가 되지 않아 비가 새고 누전으로 화재의 발생이 우려되는 집에서 생활을 해왔다.

특히 욕실도 제대로 갖추지 않아 재래식 화장실에서 목욕을 해야 하는 등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에 열악한 환경이었다.

이에 팔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서서 지역사회의 후원을 이끌어 내 아이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도왔다.

지난달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진행된 집 수리는 화장실, 지붕, 대문, 싱크대, 도배, 장판, 전기배선, LED등, 창호 등 대대적인 공사로 진행됐다.

발안로타리클럽이 4백만 원, 화성중앙기업인협의회가 1천만 원의 후원과 짐 정리 를 도왔으며, 팔탄면새마을지회와 팔탄면자원봉사단이 자재 운반 및 폐기물처리, 청소를 담당했다.

안희만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아이들에게 깨끗한 보금자리를 선물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힘든 상황에 계신 이웃을 바르게 섬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