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5월3일까지 ‘비건(Vegan)’메뉴 취급 식당 모집
상태바
수원시,5월3일까지 ‘비건(Vegan)’메뉴 취급 식당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2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종교·건강·생태·동물의 권리 존중 등 다양한 이유로 채식주의자를 위해 ‘비건(Vegan)’메뉴 취급 식당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원시,5월3일까지 ‘비건(Vegan)’메뉴 취급 식당 모집ⓒ경기타임스
수원시,5월3일까지 ‘비건(Vegan)’메뉴 취급 식당 모집ⓒ경기타임스

모집은 5월3일까지 신청해야한다.지정된 업소는 비건 식당 지정 표지판이 배부된다.

또한 수원시 홈페이지를 통해 업소명, 소재지, 주요 비건 메뉴 등을 홍보된다.

- 비건 메뉴 취급업소란란? 채소, 과일, 해초 등 식물성음식 이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는 음식메뉴를 취급하는 업소이다. 예) 육수를 만들 때 멸치·조개 등 수산동물을 사용하지 않는 메뉴, 빵을 만들 때 우유나 계란, 버터 등을 사용하지 않는 메뉴 등이다.

대상은 식품접객업소로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와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중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채식 메뉴 취급업소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비건 메뉴 취급업소 모집 안내’확인, 작성해 송부(방문 또는 팩스·전자우편),수원시청 위생정책과 위생관리팀이다.(FAX: 031-228-2396, 전자메일: idreamj8@korea.kr)

시 관계자는 "종교. 건강 등으로 채식 음식에 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시민과 수원을 찾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식문화 업소 정보를 제공을 위해 비건 식당을 모집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