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자체 최초 시민 누구나 참여 생활실천형 ‘그린헬스포인트’도입
상태바
화성시, 지자체 최초 시민 누구나 참여 생활실천형 ‘그린헬스포인트’도입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3.3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형 그린뉴딜’을 추진 중인 화성시가 화성시체육회와 손잡고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그린헬스포인트 쓰리GO’를 지자체 최초로 도입했다.

화성시, “걷GO, 오르GO, 달리GO, 포인트가 쑥쑥” 홍보물.ⓒ경기타임스
화성시, “걷GO, 오르GO, 달리GO, 포인트가 쑥쑥” 홍보물.ⓒ경기타임스

기존의 그린뉴딜이 관 주도였다면, 쓰리GO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건강을 지키고 지구도 지키며 친환경 도시를 만들 수 있는 ‘생활실천형’그린뉴딜이다.

시민이 걷기, 자전거타기, 등산으로 목표치를 달성하면, 지역화폐로 5천 포인트를 지급하며, 원할 경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도 가능하다.

쓰리GO는 ‘걷GO 오르GO 달리GO / 살리GO 돕GO 나누GO’라는 슬로건처럼 건강관리를 하면서 탄소배출은 줄여 환경을 살리고, 지역화폐를 통해 소상공인을 돕고, 어려운 이웃과도 나누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셈이다.

사업기간은 내달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이며, 만 19세 이상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에 ‘트랭클 앱’을 설치하고 매월 한 종목씩 선택해 목표치를 달성하면 된다. 걷기는 15만보, 등산은 10km, 자전거는 100km이다.

시는 해당 앱을 통해 트레킹, 등산로, 숲길 코스 등도 함께 홍보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체육회 체육지원과(070-7773-085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