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양주시와 은남일반산단 공동사업시행 협약 체결
상태바
GH, 양주시와 은남일반산단 공동사업시행 협약 체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3.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의 공동사업시행자간 기본협약체결을 통해 사업추진에 속도를 내게 됐다.

29일, GH-양주시 간 은남일반산업단지 공동사업시행 기본협약 체결ⓒ경기타임스
29일, GH-양주시 간 은남일반산업단지 공동사업시행 기본협약 체결ⓒ경기타임스

GH는 29일 이헌욱 GH 사장, 조학수 양주 부시장, 정덕영 양주시의회 의장,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의 공동시행에 대한 기본협약을 양주시청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는 공동 사업시행자간 참여비율을 확정, GH와 양주시가 각각 50%로 참여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주시는 인허가 행정절차 이행, 국내·외 기업 유치활동, 조성원가 인하를 위한 부담금 및 기반시설 설치 지원 등을 담당한다. GH는 개발 및 실시계획(변경) 수립, 실시설계 및 부지조성공사, 사업예산 집행․관리, 보상업무, 용지 분양업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총사업비 약 3,503억원(추정)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지난 해 12월 경기도의회 의결을 거쳐 GH의 사업참여가 확정됐다.

은남일반산업단지는 2023년 개통예정인 수도권제2순환선 및 확포장(2→4차선) 공사가 진행중인 국지도39호선과 인접하여 우수한 입지환경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분양이 기대된다.

GH 이헌욱 사장은 “각종 중첩규제로 소외된 경기북부의 균형발전을 위해 GH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양주은남산업단지는 현재 GH가 추진중인 양주테크노밸리와의 시너지를 통해 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경기북부 균형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주 은남일반산업단지는 5월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시작으로 ‘21년 하반기 보상 착수, ’22년 상반기 공사 착공, ‘24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