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최청환 의원, 지역주민과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
상태바
화성시의회 최청환 의원, 지역주민과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3.24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 최청환 의원(무소속, 우정·장안·팔탄)이 지난 3월 21일, (사)화성청우협회(회장 백성현)에서 주관하는 어은천 환경정화 활동에 함께하였다.

화성시의회 최청환 의원, 지역주민과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 최청환 의원, 지역주민과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경기타임스

어은천은 우정읍, 장안면 일원에 흐르는 하천으로, 평소 주민들의 산책, 운동장소, 문화활동 공간 등으로 활용되어 왔으며, 오늘 활동에는 오진택 경기도의원, 우정읍 주민자치회, 지역 청소년 등 80여명이 참여하였다.

어은천가꾸기사업은 (사)화성청우협회 회원들이 14년 전 어은천로에 벚나무 1,000그루를 심으면서 시작되었다. 이후로 매년 벚나무 거름주기, 전지작업, 제초 및 방제 작업 등을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왔으며, 작년까지는 매년 4월 식목행사대 지역의 청소년들과 함께 활동하였으나, 올해부터는 깨끗한 어은천을 보존하기 위해 매달 1회 정화활동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평소 지역 환경정화 활동에 꾸준히 참여해온 최청환 의원은 “어은천을 비롯한 지역의 환경정화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많은 주민들이 쾌적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계속해서 환경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위를 잘 살펴보면 우리가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이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