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수원시국제교류센터 글로벌 음식문화 교류 업무협약
상태바
수원문화재단·수원시국제교류센터 글로벌 음식문화 교류 업무협약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3.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음식으로 세계여행 떠나요!"

사진) 수원문화재단 김영식 화성관광국장(오른쪽) 수원시국제교류센터 이주욱 센터장     (왼쪽)이 17일 글로벌 음식문화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문화재단 제공ⓒ경기타임스
사진) 수원문화재단 김영식 화성관광국장(오른쪽) 수원시국제교류센터 이주욱 센터장 (왼쪽)이 17일 글로벌 음식문화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문화재단 제공ⓒ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과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17일 글로벌 음식문화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옥기술전시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식 수원문화재단 화성관광국장과 이주욱 수원시국제교류센터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6월과 9월에 수원 거주 외국인이 해외 여행지의 대표 음식 조리법을 알려주는 음식문화 교류 「푸드 트립」을 추진하기 위한 관계 기관 업무 협약이다.

한편, ‘음식으로 세계여행_푸드 트립’은 외국 전통 음식문화체험을 통한 식문화 교류 및 우리 전통에 대한 이해를 넓혀 전통식생활체험관이 글로벌 전통음식 체험 공간으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간 교류 제한에 대한 대안으로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해 음식문화를 통한 해외여행 간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