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언제, 어디서나 귀로 전시를 감상하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채널 개설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언제, 어디서나 귀로 전시를 감상하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채널 개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3.1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관람객 소통과 정보 제공 강화를 위해 ‘네이버 오디오 클립’채널 <수원시립미술관>을 개설했다.

수원시립미술관내이버오디오클럽ⓒ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내이버오디오클럽ⓒ경기타임스

<수원시립미술관> 채널은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가 직접 전시를 설명해 주는 ‘전시 언박싱’과 작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담은 ‘오디오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개막했던 《백년을 거닐다: 백영수 1922-2018》, 《내 나니 여자라》, 《그것은 무엇을 밝히나》 전을 비롯하여 현재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에 대한 전시 해설과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용은 네이버 오디오클립(https://audioclip.naver.com/) 수원시립미술관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앞으로 다양한 전시관련 오디오 콘텐츠가 업로드될 예정이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이번 네이버 오디오 클립 채널 개설에 대해 “현대미술을 어렵게 생각하는 관람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전시에 참여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http://suma.suwo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