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지역자활센터-화성도시공사,저소득층 자활 활성화 및 종합안내서비스 제공
상태바
화성지역자활센터-화성도시공사,저소득층 자활 활성화 및 종합안내서비스 제공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3.1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지역자활센터는 화성종합경기타운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내 자활근로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화성도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화성지역자활센터-화성도시공사 업무협약(MOU) 체결 ⓒ경기타임스
화성지역자활센터-화성도시공사 업무협약(MOU) 체결 ⓒ경기타임스

이날 업무협약에는 윤인기 화성도시공사 시설관리처장과 남윤수 화성지역자활센터 센터장, 이연옥 복지사업과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합의했다.

이날 협약으로 코로나19 선별검사소 및 백신 접종센터와 48개 행정기관 600여명의 직원이 근무 하고 있는 화성종합경기타운에 종합안내소를 운영하게 됨으로써 차량이용 방문객들의 부서 및 업무안내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 되었다.

윤인기 화성도시공사 시설관리처장은 “이번 협약으로 화성종합경기타운을 방문하는 차량이용 방문객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저소득층 자활일자리 제공에도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윤수 화성지역자활센터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공익형 자활사업을 발굴하여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지역공헌 활동에도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지역자활센터는 2003년부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 보건복지부 지정을 받았으며 지역사회 내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저소득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근로기회 제공, 직업훈련 등을 통하여 창업, 취업 등 일자리 제공 및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사회복지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