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공공정비사업 후보지 민간제안 공모
상태바
GH, 공공정비사업 후보지 민간제안 공모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12.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까지 공모접수 후 심사를 통해 6월 후보지 선정 예정

[경기타임스] GH(사장 이헌욱)는 공공정비사업의 준비단계부터 주민과 직접 소통하고 함께하는 사업추진을 위해 ‘경기도 공공정비사업 후보지 민간제안 공모’를 올해 23일부터 내년 3월 22일까지 90일간 공모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경기타임스

공공정비사업은 GH와 같은 공공기관이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참여하여 기반시설 정비와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원도심에 주택공급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공정비사업 민간제안 후보지 공모대상은 경기도 내 기존 정비구역 뿐만 아니라 정비구역 지정요건을 충족하는 지역(해제구역 포함)이라면 어디든 주민동의(토지등 소유자 10%이상)를 얻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GH는 내년 3월 22일까지 공모신청을 접수받으며, 접수 후 선정위원회에서 해당구역의 주민동의율, 사업의 시급성, 지역여건 개선효과 등을 종합평가한 후에 6월경 최종 후보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신청 후보지에 대해서는 개략적인 사업계획과 사업성 분석을 지원하고, 후보지로 선정된 구역에 대해서는 GH가 정비계획수립(활성화지구계획)과 추진위 구성, 조합설립을 위한 비용과 행정절차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헌욱 GH 사장은 “주민에게 후보지를 접수받아 준비단계부터 GH가 함께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사업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하여, 경기도 내에 장기화된 정비구역 문제를 해결하고 적기에 주택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GH 도시재생처(031-220-35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